posted by Lmm 2013. 8. 24. 22:23





Agile

민첩 강화의 물약을 마셨을 때 발생한다. 일정 시간동안 민첩 +5, 회피 +5, 은신 수치 +50

Augmentation

Aug Aug Aug

데몬스폰 돌연변이 증강(Augmentation)이 있을 때 발생한다. HP를 재생하는 대신 스펠 파워 상승과 살육 효과를 얻는다. 색깔이 밝아질수록 효과가 더 강해진다.

Bargain

Brgn

바겐 세일 카드(Bargain Card)를 뽑았을 때 발생한다. 상점에서 파는 모든 물건의 가격을 20% 할인한다.

Berserk

Berserk

광폭화의 부적, 광폭화 변이 등으로 부터 발생한다. 광폭화 상태에선 최대 HP와 근접공격이 크게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빨라(0.6턴)진다.

Breath

Breath

진의 설교, 불뿜기, 독뱉기, 드라코니언의 숨결 능력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일정 시간동안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Brilliant

지능 강화의 물약을 마시면 발생한다. 일정 시간동안 지능 +5, 스펠 파워 상승, 마법 실패율 1/3 , 마법사의 반지(Wizard) 효과 1레벨

Cling

Cling Cling Cling

거미 변신(Spider Form)을 쓴 상태에서 벽을 타고 움직일 떄 발생한다. 깊은물이나 용암 주위에 벽이있으면 벽을타고 움직일 수 있다. 색깔이 진해질수록 위험한 곳을 건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Confusing Touch

Touch

혼란의 일격(Confusing Touch)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맨손으로 공격시 적에게 혼란 상태이상을 걸 수 있다.

Corona

Corona

코로나(Corona) 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이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회피율이 감소하고 투명상태가 해제된다.

Darkness

Dark

어둠(Darkness)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시야를 2칸 줄인다. 은신에 직접적인 영향 없음.

Death Channel

DChan

죽음의 영매술(Death channel)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생명체를 죽였을 때 환영(Spectral)모습으로 되살린다.

Death's Door

DDoor

죽음의 아가리(Death's Door)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일정 시간동안 모든 공격으로부터 무적이 된다. 하지만 이 상태이상이 있을 때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회복할 수 없고, 체력이 매우 낮은 상태로 고정된다. 마법이 끝나면 일정시간 동안 다시 사용할 수 없다.

보르그뇨르의 소생(Borgnjor's Revivification)마법으로 체력을 올릴 수 있지만 5-9턴 동안 마비, 10-19턴 동안 혼란 상태가 된다.

Deflect Missiles

DMsl

원거리 공격의 방어(Deflect Missile)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원거리 공격의 적중률을 낮춘다. 원거리 공격의 저지(Repel Missile) 상위호환.

Delayed Fireball

Fball

축척된 화염구(Delayed Fireball)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MP 소모 없이 화염구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Disjunction

Disjoin

차단(Disjunction)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사용자 주변의 적들을 랜덤하게 순간이동시킨다. 사용자에게 가까울수록 순간이동의 확률이 오른다.

Divine Protection

Prot

엘라이빌론의 성스러운 가호(Divine Protection)권능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사망할 정도의 공격을 무효화한다. 발생할 때 마다 신앙도를 사용한다.

Divine Shield

샤이닝원의 성스러운 방패(Divine Shield)권능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방패술에 비례하여 SH수치를 증가시킨다.

Finesse

Finesse

오카와루의 전사의 기교(Finesse)권능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모든 근접공격의 속도를 2배로 만든다.

Flight

Fly

난다! 비행 중에는 분쇄(Shatter)마법의 데미지를 1/3으로 감소시키고, 선풍의 일격(Airstrike)마법에 50%의 추가데미지를 입습니다. 깊은물과 용암을 건널 수 있습니다.

Fly

비행이 끝나갈 때 발생한다.

Fly

영구적으로 비행할 수 있을 때 발생한다.

Fly

위험한 곳을 비행할 때 발생한다.

Fly

위험한 곳에서 비행이 끝나갈 때 발생한다.

Full/Very Full

Full/Very Full

아 배부르다! 당신은 곧 배고파질겁니다.

Haste

Fast

신속(Haste)마법 등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모든 행동이 평소의 66%로 빨라진다.

Heroism

Hero

오카와루의 영웅화(Heroism)권능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마법이 아닌 모든 스킬의 레벨을 일시적으로 5 올린다.

Invisibility

Invis

투명 마법(Invisibility)등으로 투명해졌을 때 발생한다. 투명 감지능력이 없는 적들의 명중률과 감지력을 크게 낮춘다.

Invis

원할 때 투명상태를 해제할 수 있다.

Invis

투명상태로 물이나 연기속에 들어가면 발생한다. 불투명해진다.

Leda's Liquefaction

Liquid

레다의 융해술(Leda's Lquefaction)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상태이상에 걸린적은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공격이 실패할 확률을 가진다.

Might

힘 강화 물약을 마셨을 때 발생한다. 일정 시간동안 힘 +5, 근접공격시 1d10 의 추가데미지를 입힌다.

Mirror Damage

Mirror

이레델렘눌의 고통 반사(Mirror Damage)권능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사용자가 입은 데미지만큼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신앙도 소모 존나 큼.

Ozocubu's Armour

오조크부의 갑옷(Ozocubu's Armour)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냉기술 레벨에 비례하여 AC를 올린다. 화염공격에 맞으면 갑옷이 녹아 없어진다.

Phase Shift

위상 변화(Phase shift) 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회피를 8 올린다.

Powered by Death

Regen+

데몬스폰 돌연변이 죽음으로부터의 힘(Powerd by Death) 돌연이를 가지고 있을 때 근처에 시체가 있으면 발생한다. HP의 재생을 크게 올린다.

Praying

Pray

지이바를 믿고있을 때 기도를 하면 발생한다. 젤리들이 몇 턴동안 마비된다.

사라진 권능. 젤리 마비(Paralyze Jelly)권능으로 바뀌었다.

Quad Damage

Quad

쿼드 데미지(Quad Damage)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공격력을 4배로 만들어준다. 우와 멋진데.

//던전 돌파 Thunderdome에 등장하는 아이템인데 저 효과가 맞는지 잘모르겠음//

Recall

Recall

소집(Recall)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매 턴 우호적인 존재를 사용자 주변으로 공간이동시킨다.

Repel Missiles

RMsl

원거리 공격의 저지(Repel Missile)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원거리 공격의 적중률을 낮춘다.

RMsl

대기의 부적(Amulet of the Air)를 착용했을 때 발생한다.영구적인 원거리 공격의 저지(Repel Missile)효과를 얻는다.

Resistance

Resist

저항의 물약을 마셨을 때 발생한다. 일정시간 화염, 냉기, 전기, 독 저항을 얻는다.

Ring of Flames

RoF

화염의 고리(Ring of Flame)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사용자 주변 8칸에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불기둥 8개를 생성한다. 또한

 * 화염 저항 2단계

 * 냉기 저항 -2단계

 * 불기둥 면역

 * 화염 마법 강화 1단계(=화염 스태프 장비했을 때)

Sage

Sage

현자 카드(Sage card)등으로부터 발생한다. 경험치의 일부를 지정된 스킬에 분배한다. 스킬에 분배되는 경험치는 적성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한다.

Scrying

Scry

아센자리의 투시(Scrying)권능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벽 넘어를 투시할 수 있다.

Shroud of Golubria

Shroud

골루브리아의 장막(Shroud of Golubriad)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근접공격을 빗겨나가게 한다. 큰 데미지를 입으면 장막이 부숴질 수 있다.

Silence

Sil

침묵 마법(Silence)나 침묵의 마법 스크롤(Scroll of Silence)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말을 하는 행동(마법,권능,스크롤)을 할 수 없습니다.

Slimify

Slime

지이바의 슬라임화 권능(Slimify)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근접공격 시 적을 슬라임으로 만든다. 단 생명체나 언데드에게만 효과가 발생한다.

Stealthy

Stlth

1레벨 이상의 그림자 카드를 뽑았을 때 발생한다. 은신 수치가 상승한다.

Stoneskin

돌의 피부(Stoneskin)마법을 사용하면 발생한다. AC가 소량 상승한다. 상승량은 대지술에 비례한다.

Submerge

몬스터 전용 상태이상. 깊은물이나 땅속으로 숨는다. 이 때 대부분의 공격에 면역된다.

Sure Blade

Blade

확실한 칼날(Sure Blade)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단검류(Short blade)무기의 적중률이 상승한다.

Swiftness

Swift

쾌속의 다리(Swiftness)마법을 사용하면 발생한다. 이동속도가 0.2턴 증가한다. 대신 은신수치가 감소하고 함정탐지능력이 떨어진다.

Swift

효과가 거의 끝나간다.

Swift

쾌속의 다리(Swiftness)를 사용하고 물속에 들어갔을 때 발생한다. 효과 없음

Telepathy

Emp

다우징 카드(Dowsing Card)를 뽑았을 때 발생한다. 시야 밖의 몬스터를 탐지한다.

Teleport

Tele

공간이동 마법, 공간이동 주문서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사용 시 "기묘한 불안정감을 느낀다"라는 메세지가 출력되고 몇턴 후에 랜덤한 곳을 공간이동된다. 이 상태이상이 있을 때 다시한번 공간이동 효과의 마법이나 주문서를 사용하면 공간이동이 취소된다.

Teleport Control

cTele

탈출 덱의 카드 등에 의해 발생한다. 원하는 곳으로 텔레포트를 할 수 있다. 순간이동의 방향(동서남북)도 정할 수 있다.

cTele

공간이동 제어를 방해하는 곳에 있을 때 발생한다. 공간이동을 제어할 수 없다.

Tornado

Tornado

폭풍우(Tornado)마법을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사용자를 기준으로 폭풍우를 발생시키고 사용자에게 비행 효과를 준다. 폭풍우에 맞은 적은 데미지를 입고 폭풍우를 따라 이동된다.

Transmutations

변이의 종류

App

짐승의 촉수(Beastly Appendage)

 * 일정 시간동안 뿔, 부리, 발톱 중 한가지의 부위 변이를 얻는다.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다.

 * 문어(Octopode)는 가시촉수 변이를 얻을 수 있다.

Blades

칼날의 손(Blade Hands)

 * 일정 시간동안 손을 칼날로 만든다. 데미지 공식은 12 + 힘/4 + 민첩/4 + 맨손 격투술 레벨 + 6

 * 방패와 장갑을 사용할 수 없다.

Bat

박쥐 변신(Bat Form)

 * 이동속도 0.6턴

 * 회피에 큰 보너스

 * 비행

 * 맨손 격투술 베이스 데미지 = 0 + 맨손격투술 레벨/5

Spider

거미 변신(Spider Form)

 * 베이스 데미지 = 5

 * 중독 효과의 맨손 격투술 공격

 * 민첩 +5

 * 작은 크기 (회피 증가)

 * 이동속도 0.8턴

 * 은신 수치 21 (인간 15 거미 21)

 * AC 2

 * 벽을 타고 용암이나 깊은물을 지날 수 있음

 * 적중률에 보너스

 * 마법 성공률 -10%

 * 중독 등급이 평소보다 2배 더 심각해짐

Ice

얼음 짐승 변신(Ice Form)

 * 냉기 저항 3단계

 * 독 저항

 * AC 5-12 (냉기술 래벨에 비례함)

 * +20% 최대HP

 * 오조크브의 갑옷(Ozocubu's Armour)와 시너지 효과를 냄

 * 냉기 효과의 맨손 격투술 공격

* 맨손 격투술 공격력이 조금 강력해진다.

 * 맨손으로 시체를 해체할 수 있음

 * 깊은물 수영 가능

 * 프라임 웨이브(Prime Wave)마법의 데미지를 40%만 받음 (머포크 아쿠아맨서가 쓰는 맞으면 근처에 물생기는 그 마법)

 * 화염 저항 -1단계

 * 은제 무기에 대한 추가 피해

 * 반지, 목걸이, 망토를 제외한 모든 장비와 완드, 투사체를 사용할 수 없음

Statue

석상 변신(Statue Form)

 * 맨손 격투술 베이스 데미지 = 맨손 격투술 스킬레벨 + 3 + (힘/3)

 * 모든 무기의 공격력 50% 증가

 * 힘 +2

 * AC 보너스 17 + (대지술/2)

 * 40% GDR (판금 갑옷보다 조금 높음)

* GDR 이란? Guaranteed Damage Rudction의 줄임말로 GDR이 50% 일때 AC가 100이라면 최소 50의 데미지는 감소 할 수 있다.

 * +30% 최대 HP

 * 돌의 피부(Stoneskin)마법과 시너지 효과 1 + (대지술/4) 만큼의 AC를 추가로 얻음

 * 독 저항

 * 전기 저항

 * 음에너지 저항 1단계

 * 토먼트 데미지 50% 감소

 * 부패 저항

 * 갑옷, 장갑, 신발 착용 불가

 * 모든 행동이 50% 느려짐

 * 민첩 -2

 * 물이나 용암에 빠졌을 때 죽을 확률 100%

* 물이나 용암에 빠졌을 때 소지품이 가볍다면 빠져나올 확률이 있다. 용암에 빠졌을 때는 불저항이 필요함. 단 석상폼은 무조건 죽음.

Dragon

용 변신(Dragon Form)

 * 맨손 격투술 보너스

* 맨손 격투술 깨물기 베이스 데미지 = 20 + (2/3)힘 (힘이 15일 때 가시맛동산과 똑같은 베이스 데미지)

* 손톱 돌연변이 3단계와 손톱 추가타 가능

 * 화염 저항 2단계

 * 독 저항

 * +50% 최대 체력

 * 34% GDR

 * AC 10

 * 비행

 * 힘 +10

 * 재생

 * 냉기 저항 -1단계

 * 장신구를 제외한 모든 장비 사용 불가

 * EV 8

Lich

죽은자의 몸(Necromutation)

 * 냉기 저항 1단계

 * 음에너지 면역

 * 마법 저항 +50

 * AC +6

 * 힘 +3

 * 흡수 효과의 맨손 격투술 공격

 * 강령술 마법 강화

 * 독 면역

 * 부패 면역

 * 질병 면역

 * 토먼트 면역

 * 돌연변이 면역

 * 만복도 고정

 * 포션을 마실 수 없음

 * 로얄 젤리로 스탯을 회복할 수 없음

 * 언데드의 말살(Dispel Undead)마법, 성스러운 언어의 스크롤(Scroll of holy word), 은제 무기에 취약해짐

 * 죽은 자는 사용할 수 없는 마법을 사용할 수 없음 (몇몇 강령술, 대부분의 변이술)

 * 성스러운 무기를 착요할 수 없음

 * 돌연변이에 걸리는 대신에 부패 효과가 나타남

Pig

돼지 변신(Pig Form)

 * 돼지(Hog)로 변신한다.

 * 이동속도 

Fungus

버섯 변신(Fungus Form)

 * 맨손 격투술 베이스 데미지 = 12

 * 모든 공격에 혼란의 일격(Confusing Touch)효과

 * +5 AC

 * 작은 크기 (회피 증가)

 * 음에너지 저항 3단계

 * 토먼트 면역

 * 독 저항

 * 만복도 고정

 * 은신 수치 30 (인간15 굶주린 뱀파이어21 버섯30 존나높음)

 * 시야 내에 플레이어를 알아차린 적이 있을경우 움직일 수 없음

 * 마법 사용 불가

 * 장신구와 마법사의 모자(Wizard hat), 모자(Cap)을 제외한 모든 장비 사용 불가

Tree

나무 변신(Tree Form)

 * +50% 최대 HP

 * +20 AC

 * 48% GDR

 * 힘 +10

 * 맨손 격투술 베이스 데미지 = 12

 * 적중률 보너스

 * 큰 크기 (대부분의 조이기에 면역)

 * 독 저항

 * 음에너지 저항 3단계

 * 토먼트 면역

 * 은신 수치 27 (인간15 나무27)

 * 만복도 보통(Satiated)로 고정 (땅에서 양분을 얻음)

 * 모든 행동이 50% 느려짐

 * 이동 불가

 * 회피 페널티 (인간으로 마비상태일 때와 똑같은 회피율)

 * 공간이동 불가

 * 비행 불가

 * 방패와 무기, 헬멧을 제외한 모든 장비 사용 불가

 * 먹거나 마실 수 없음

 * 페다스의 신도라면 화염 저항과 냉기 저항 1단계를 추가로 얻는다. 

Porc

호저 변신(Porcupine Form)

 * 모든 장비 사용 불가

 * 마법 사용 불가

 * 맨손 격투술 베이스 데미지 0 + 맨손 격투술 레벨 / 5 

 * 이동속도 0.8

 * 은신 수치 12 (인간15 미노타우르스 12)

 * 작은 크기 (회피 증가)

 * 힘 -3

 * 가시 돌연변이 3단계 (피격시 적에게 데미지)

 * 조이기 면역

 * 출혈 면역

Wisp

위스프 변신(Wisp Form)

 * +10 AC

 * 맨손 격투술 베이스 데미지 = 5

 * 화염 저항 2단계

 * 냉기 저항 2단계

 * 전기 저항

 * 독 저항

 * 토먼트 면역

 * 부패 저항

 * 음에너지 저항 1단계

 * 부식 저항

 * 산성 저항 3단계

 * 존재가 없음

* 소각의 불꽃(Sticky flame) 저항

* 석화 저항

* 조이기 면역

* 분쇄(Shatter) 면역

 * 은신 수치 21 (인간15 굶주린 뱀파이어21)

 * 무호흡 (각종 구름 시리즈에 면역)

 * 비행

 * 모든 장비 사용 불가

 * 스크롤, 책 사용 불가

 * 먹거나 마실수 없음

 * 발동 아이템 사용 불가

 * 마법 사용 불가

 * 매 턴 10% 확률로 랜덤 블링크

Vitalisation

Vit

진의 활력(Vitalisation)권능으로 발생한다. 소량의 만복도를 회복시켜주고 질병, 중독, 마비, 혼란, 석화, 부패, 스탯 감소의 효과로부터 보호한다.

Bleeding

출혈 상태이상은 펠리드, 구울, 트롤의 근접공격에 맞았을 때 일정확률로 발생한다. 출혈 상태이상에 걸린 적은 매 턴당 체력이 소량 감소한다.

Blind

장님 상태이상은 눈부신 물보라(Dazzling spray)마법에 맞았을 때 일정확률로 발생한다. 장님 상태이상에 걸린적은 플레이어를 투명상태로 인식한다.

Charm

매혹 상태이상은 노예화의 완드(Wand of enslavement)나 노예화 마법(Enslavement)등으로 걸 수 있다. 적이 일시적으로 우호화된다.

Confusion

Conf

혼란 포션을 마시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공격에 맞았을 때 발생한다. 혼란 상태엔 마법을 사용하거나 스크롤을 읽을 수 없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거나 공격하는데 실패할 수 있다. 치유 물약(Potion of curing)으로 회복할 수 있다.

Constriction

Constr

조이기를 사용하는 몬스터 나가, 문어, 촉수괴물(Naga, Octopode, Tentacled monstrosity)등의 몬스터들의 근접공격에 맞았을 때 일정확률로 발생한다. 턴이 지날수록 조이기 데미지는 증가한다. 조이기를 당하고 있을 땐 다른곳으로의 이동이 실패할 수 있다.

Dazed

몬스터들이 진의 신도의 설교를 들었을 때 발생한다. 이 상태이상에 걸린적은 일정시간 동안 혼란 상태가 된다.

Encumbered / Overloaded

Encumbered Overloaded

소지품의 무게가 너무 무거워지면(힘*30 초과하면) 발생합니다.

중량부담(Encumbered)

 * 계단을 올라갈 때 필요한 턴 +1

 * 이동속도 + 0.1턴

 * 턴 당 만복도 소모 +2

 * 은신 수치가 반으로 감소

 * 맨손 격투술의 공격속도 감소

중량초과(Overloaded)

 * 계단을 오를 수 없음

 * 이동속도 + 0.3턴

 * 턴 당 만복도 소모 +5

 * 은신 수치 5

 * 맨손 격투술의 공격속도 감소

Engorged

Engorged

아 배부르다! 당신은 더 이상 음식을 먹을 수 없다.

Alive

뱀파이어라면

 * 매우 빠른 만복도 소모

 * 매우 빠른 HP 재생

 * 은신 수치 18

 * 스펠 헝거 있음

 * 독 저항 없음

 * 냉기 저항 없음

 * 음에너지 저항 없음

 * 부패 저항 없음

 * 돌연변이 저항 없음

 * 변이술 사용 가능

 * 포션의 효과 100%

Exhaustion

Exh

광폭화나 죽음의 아가리(Death's Door)마법이 끝났을 때 발생한다. 당신은 너무 탈진해있어서 광폭화나 죽음의 아가리(Death's Door)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Fast+Slow

Fast+Slow

마법에 의해 감속되고 가속되었을 경우 발생한다. 효과 없음.

Fear

Fear

당신의 캐릭터가 공포에 떨고있다. 공포를 거는 마법에 걸렸을 때 발생하고, 공포 마법을 사용하는 적에게 다가갈 수 없다. 또한 광폭화도 할 수 없다.

Held

Held

미믹은 근접공격을 하면서 플레이어를 잡을 수 있다. 데미지가 없다는 점을 빼면 조이기와 똑같다.

Hungry/Very Hungry/Near Starving

Hungry Very Hungry Near Starving

당신은 배가 고픕니다! 굶지말고 어서 음식을 찾으세요!

Inner Flame

잠재의 불씨(Inner Flame)마법에 걸렸을 때 발생한다. 이 상태이상에 걸린 상태로 죽으면 폭발하며 근처에 불기둥을 생성한다.

Lava

Lava

용암 위를 날아가고 있습니다.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Leda's Liquefaction

SlowM

상대방이 사용한 레다의 융해술(Leda's Liquefaction)마법에 걸렸을 때 발생한다.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공격이 실패할 확률이 생긴다.

Magic Contamination

Contam Contam Contam Contam

마법 사용에 실패하거나, 마법 오염이 쌓이는 마법을 사용하거나, 조트의 함정을 밟았을 때 마법 오염이 쌓인다. 색깔이 진해질 수록 마법 오염이 심해진다. 마법 오염이 심해지면 마법 사용에 실패했을 때 나오는 효과가 발생하거나, 무작위로 안좋은 돌연변이가 생기기도 한다. 마법오염을 없애는 방법은 일정시간동안 기다리거나 취약의 스크롤(scroll of Vulnerability)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Mark

Mark

센티넬의 마크(Sentinel's Mark)상태이상은 보물창고 감시병(Vault Sentinel)의 마법이나 알람 함정에 걸렸을 때 발생한다. 층에 있는 모든 적들이 플레이어의 위치를 알아차린다.

Mesmerised

Mesm

최면 상태이상을 거는 몬스터에게 걸렸을 때 발생한다. 상태이상을 거는 적의 시야 밖으로 이동할 수 없다. 회복 방법은

 * 최면 상태이상을 거는 몬스터를 죽인다.

 * 최면 상태이상을 거는 몬스터가 나를 볼 수 없게 만든다.

 * 순간이동나 공간이동으로 시야 밖으로 탈출한다.

 * 흑요석 도끼(Obsidian Axe)를 착용해제한다.

 * 최면 상태이상을 거는 몬스터를 변이시킨다.

 * 최면 상태이상을 거는 적에게 혼란, 마비 등을 건다.

 * 시끄러운 마법을 사용한다.

* 체인 라이트닝(Chain Lightining)

* 번개의 구체(Conjure Ball Lightning)

* 높은 파워의 화염 폭풍,냉기 폭풍(High power Fire Storm, Ice Storm)

* 리의 순간 해체술(Lee's Rapid Deconstruction)이 크게 폭발할 때

* 분쇄(Shatter)

 * 침묵(Silence)마법을 사용하거나 침묵의 마법 스크롤(Scroll of silence)을 사용한다.

Misled

Misled

네임드 몬스터 마라(Mara)의 환영마법에 걸렸을 때 발생한다. 약한적은 강하게, 강한적은 약하게 보여진다.

Nausea

Nausea

구역질 상태이상은 오염된 고기를 먹으면 발생합니다. 일정 턴 동안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사라진 상태이상

Nausea

구역질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죽은자의 몸(Necromutation)마법을 사용하면 마법이 끝날 때 까지 구역질 상태이상이 보존됩니다.

사라진 상태이상

Net

Held

그물에 걸리면 발생한다. 그물에 걸렸을 때는 모든 공격이 암습 데미지로 들어오기 때문에 서둘러 탈출하세요!

Paralysis

Para

마비 상태이상에 걸리면 일정 턴 동안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다. 대부분의 회피 능력을 잃는다.

Petrifying/Petrified

Petr Stone

석화는 총 2단계로 되어있는 상태이상이다.

처음으로 석화에 걸리면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느려진다. 그리고 몇 턴이 지나면 완전히 돌이되어 움직일 수 없게된다. 완전히 돌이되면 AC와 GDR이 크게 상승하고 분쇄(Shatter)와 리의 순간 해체술(Lee's Rapid Deconstruction)마법에 취약해진다. 일정 턴이 지나면 회복된다.

Poison

Pois Pois Pois

중독 상태이상에 걸리면 매 턴 체력이 감소한다. 색깔이 진해질수록 심한 독을 의미한다. 치유 물약(Potion of curing)으로 회복할 수 있다.

Pois

중독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죽은자의 몸(Necromutation)마법을 사용하면 마법이 끝날 때 까지 중독 상태이상이 보존된다.

Retching

구역질 상태이상에 걸리면 음식을 먹거나 포션을 마실 수 없다.

Rot

Rot Rot Rot

부패 상태이상에 걸리면 매 턴 일정확률로 최대체력이 감소한다. 색깔이 진해질수록 더 심해짐을 의미한다.

치유 물약(Potion of curing)을 마시면 회복할 수 있다.

Sickness

Sick

질병 상태이상에 걸리면 체력이 재생되지않고 일정 확률로 랜덤 스탯이 감소한다. 치유 물약(Potion of curing)을 마시면 회복할 수 있다.

Silence

Sil

적의 침묵(Silence)마법에 걸렸을 때 발생한다. 말을 하는 행동(마법,권능,스크롤)을 할 수 없습니다.

Sleep

자고있는 적은 행동하지 않고 대부분의 공격을 피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피해를 입거나 큰 소음이 들리면 깨어난다.

Slow

Slow

감속 상태이상이 걸리면 모든 행동이 50% 느려진다.

Starving

Starving

당신은 배가고파 굶어죽기 일보직전입니다! 어서 음식을 찾지 못한다면 죽을 것입니다!

Bloodless

뱀파이어라면

 * 만복도 고정

 * HP 재생 없음

 * 은신 수치 21

 * 스펠 헝거 없음

 * 독 면역

 * 냉기 저항 2단계

 * 음에너지 저항 3단계

 * 토먼트 면역

 * 부패 저항

 * 돌연변이 면역

 * 대부분의 변이술 사용 불가

 * 포션의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


Sticky Flame

Fire

소각의 불꽃(Sticky Flame)마법에 맞았을 때 발생한다. 매 턴당 화염 데미지를 입고 스크롤이 탈 수 있다. 투명상태가 해제된다.

Suppression

Suppress

억제의 나방(Moths of suppression)은 억제 아우라를 내뿜는다. 이 안에서는 발동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

Teleport Control Prevention

-cTele

당신은 이 곳에서 공간이동을 제어할 수 없다.

Umbra

Umbra

타천사(Profane servitors)의 근처 6칸에는 움브라 아우라를 내뿜는다. 효과는 은밀 보너스와 악하지 않은 존재의 공격의 적중률을 낮춘다.

이레델렘눌의 신도는 신앙도가 ***가 됐을 때 적중률을 낮추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Vulnerable

-MR

취약의 스크롤(Scroll of vulnerability)를 읽으면 발생한다. 시야내의 모든 적의 마법 저항을 반으로 감소시킵니다. 하지만 마법 면역인 적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취약의 스크롤은 마법 오염수치를 내리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ter

Water Water

물 위에 서있거나 날아가고 있을 때 발생한다.

Zero Strength/Dexterity/Intelligence

Collapse Clumsy Brainless

힘, 민첩, 지능의 스탯 중 하나가 0 이하가 되면 발생한다. 스탯을 1로 되돌리지 못한다면 죽을것입니다!



'돌죽'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4  (0) 2014.03.02
그늘진 자, 디스멘고스  (0) 2014.01.16
돌죽 짐승굴 신테마  (0) 2013.07.24
돌죽 신마법 설명  (0) 2013.07.23
20  (0) 2013.03.26